분말표고버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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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새롬맘 조회 4회 작성일 2021-04-16 14:55:3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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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고버섯의 숨겨진 비밀!! 이렇게 먹어야 관절염, 콜레스테롤 수치 뚝 떨어진다! 먹는 방법에 비밀이 있었다!!



표고가루 만들기 표고버섯말리기ㅣ비타민D 뼈튼튼ㅣ감칠맛을 내주는 천연조미료

#표고가루만들기#표고버섯말리기#천연조미료
표고버섯은 감칠맛을 내주는 천연조미료입니다.
각종 요리에 넣으면 음식이 맛있어집니다.
표고버섯을 말려서 육수에 넣기도 하고, 가루를 내서 국이나 찌개 등에 넣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표고버섯을 말리거나 가루를 내면 요리에 쉽게 사용하기가 좋고 표고버섯을 오랫동안 보관하기가 좋습니다.


● 표고버섯 말리기
표고버섯을 흐르는 물에 안쪽을 위주로 씻어줍니다.
표고버섯 안쪽에 먼지나 불순물이 많거든요.
버섯은 수용성이라서 빠르게 한번 씻어줍니다.
씻은 후 밑둥을 떼어냅니다.
물기가 많으면 말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표고의 물기를 짜줍니다.
표고버섯 말리기만 하실거면 세척은 요리 하시기 직전에 하셔도 됩니다.

편썰기를 해서 말리셔도 좋습니다.

햇빛이 있는 곳에 자연건조를 하면 비타민D가 형성이 돼서 좋습니다.
요즘같이 햇빛이 없을 때는 통풍이 잘 돼는 곳에서 습하지 않게 관리를 하면서 말려도 잘 마릅니다.
햇빛이 없을 때는 건조가 조금 느립니다.
장마가 길어져서 빨리 말리기 위해 식품건조기를 사용해서 말렸습니다.
70도에서 밤새 10시간 동안 돌렸습니다.
바짝 마를 때까지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밑둥은 따로 보관해서 육수에 활용합니다.
말린 표고는 가루를 내도 되고 육수로 활용하거나 불려서 요리에 활용해도 좋습니다.


● 표고버섯가루만들기
잘 말린 후에 믹서기를 이용해서 곱게 갈아줍니다.
갈은 표고버섯 가루와 말린 표고버섯은 냉동보관하면서 사용하시면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표고버섯 효능
표고버섯은 면역력 증진, 항암효과가 있고,
특히 비타민D가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고,
심혈관질환예방에 좋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을 예방에 좋습니다.
단 통풍이 있으신 분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체질에 맞지 않으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세요.
(출처: 네이버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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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고버섯을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표고버섯 효능과 표고버섯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표고버섯을 매일 먹으면 일어나는일!

표고버섯을 매일 먹으면 건강에 좋은 효능을 한다고 하는데요!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표고버섯을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심장건강과 면역력 강화, 항암 효능, 피부 건강, 빈혈 예방, 체중 조절, 당뇨 등에 좋은 효능을 합니다.
표고버섯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버섯으로 맛과 향이 풍미가 좋고 건강에 좋은 효능을 합니다. 표고버섯의 화합물이 면역력을 강화해 주고 암과 심장병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을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표고버섯 효능과 표고버섯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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